제천시, 백운면 지적재조사 지구 주민설명회 개최
제천시, 백운면 지적재조사 지구 주민설명회 개최
  • 손혜철
  • 승인 2022.02.20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천시는 백운면 소재 지적재조사 지구인 ‘평동3지구, 운학1지구, 방학2지구’에 대한 토지현황조사 및 기존 경계점 측량(건물·구조물 등의 위치 포함)을 완료하고 지난 18일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이 참석한 가운데 2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적재조사사업은 100년 전부터 종이도면에 작성되어 정확도가 떨어지는 지적공부를 신기술에 의하여 정확하게 조사 및 측량하여 현실경계와 일치하도록 지적공부를 새로이 하는 국가사업이다.

경계조정은 지상 구조물이 있는 경우에는 현실경계를 우선하여 설정하나, 지상구조물이 없는 경우에는 사회적 타당성 및 권리면적을 반영하여 인접 소유자간 합의에 의한 경계조정도 가능하도록 한다.

시는 해당 지구에 대해 오는 3월부터 5월까지 설정된 경계를 근거로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입회하에 지상표시 및 경계조정 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효율적인 경계설정을 위하여 토지소유자의 적극적인 협조와 인접 소유자 간 합의를 각별히 당부드리며, 아울러 경계변경에 따른 면적 변경 시 조정금 납부 및 지급 사유가 발생하니 재산관리에 철저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천시의 2022년도 지적재조사 사업량은 5,111필지 7개 지구로, 고암1지구, 수산대전1지구, 수산구곡1지구, 덕산선고1지구에 대하여도 순차적으로 주민설명회 개최 및 경계조정 작업을 실시하여 연말까지 현지 여건에 맞는 지적경계 설정을 완료할 계획이다.

사업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 민원지적과(☎043-641-5892~6)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