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해동문화예술촌, ‘김경란 작가와 함께하는 나비효과’ 개최
담양 해동문화예술촌, ‘김경란 작가와 함께하는 나비효과’ 개최
  • 이경
  • 승인 2022.03.0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담양군문화재단은 오는 12일부터 해동문화예술촌 소동동에서 ‘김경란 작가와 함께하는 나비효과’ 전시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 예술전시는 사물을 '사용하고', '버리는' 평범한 행위가 우리에게 어떻게 돌아오는지 되돌아보고 사물을 쉽게 버리는 행위에 익숙해진 우리에게, 더 나은 삶을 위해 '소비하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전시에 초청된 김경란 작가는 일상에서 쉽게 버려지는 사물을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Upcycle)' 행위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다.

작가는 가치가 끝난 사물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는 순환구조를 제시한다. 우주의 먼지가 지구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가치 없다고 여겨진 것이 새로운 시작으로 나아갈 수 있는 연결고리를 만들어 낸다.

한편, 해동문화예술촌 내 소동동은 연간 2번의 주제전을 통해 어린이 참여형 예술전시를 기획하여 추진 있다. 단순히 전시 관람을 넘어, 작가의 작업방식에 비롯된 체험을 통해 전시에 대한 이해를 한층 더 높이고자 한다.

해동문화예술촌은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전시 관람은 화~일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문화재단 홈페이지나 해동문화예술촌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