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2022년 전라남도 사회혁신 공모사업 ‘도내 최다’ 선정
여수시, 2022년 전라남도 사회혁신 공모사업 ‘도내 최다’ 선정
  • 황주하
  • 승인 2022.03.1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여수시는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2년 사회혁신 공모사업에서 도내 최다인 5개 사업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전라남도 사회혁신 사업은 지역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를 지자체 중심이 아닌 주민과 지역공동체가 스스로 해결하는 지역혁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여수시는 업사이클링 및 폐자원 재사용을 통한 환경문제 해결과 독거노인, 다문화 가정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발굴해왔다.

올해 전라남도는 각 시군에서 신청한 32개 사업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14개 시군, 25개 사업을 선정했다.

여수시는 이번 공모에 총 6건을 응모해 자원 순환하GO! 환경 보호하GO!(소라종합사회복지관) 이웃과 마을환경을 잇는 실마리(문수종합사회복지관) 주민과 같이 가치를 만드는 우리동네 프로젝트(월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민과 발맞춰 걷는 국동 행복 하이파이브(국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계절 행동하는 복지 1004마을 중앙동(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5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선정된 공모 사업비 중 24,840천원을 도비로 지원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체감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위한 끊임없는 고민과 노력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혁신 정책을 시행해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