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하수구에 버리면 안돼요” 올바른 하수도 이용법 홍보
여수시, “하수구에 버리면 안돼요” 올바른 하수도 이용법 홍보
  • 황주하
  • 승인 2022.03.2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여수시가 올바른 하수도 이용법과 오수받이 유지관리 방법을 연중 홍보하고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최근 물티슈 사용이 늘어나면서 화장실 변기를 통해 하수관로에 유입된 물티슈가 관을 막아 악취가 발생하고 하수처리시스템이 마비되는 일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무심코 버린 물티슈, 여성용품, 걸레용품, 음식물찌꺼기, 폐기름, 비닐류 등이 싱크대나 화장실 변기를 통해 하수관로에 유입되면 관로 막힘, 하수역류, 악취 등을 유발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하수처리시설 기계고장의 원인이 되어 많은 예산과 행정력이 소모되기도 한다.

시는 올바른 이용법을 담은 홍보물을 제작해 유관기관과 음식점, 숙박업소, 다중 이용시설에 배부하고 시내 일원에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홍보물에는 변기 안 이물질 투입 금지, 음식물 찌꺼기 거름망으로 분리 배출, 폐식용유와 동식물성 기름 하수구 투입금지, 가정 내 오수관 및 오수받이 관리요령 등이 알기 쉽게 표기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올바른 오수처리 사용법을 실천해 깨끗한 생활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