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LPG 구축사업비 전남도 최다 95억원 확보
신안군, LPG 구축사업비 전남도 최다 95억원 확보
  • 강상구
  • 승인 2022.04.0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안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는 섬 마을단위 LPG 시설 구축사업을 공모 신청하여 전라남도에서 가장 많은 사업비 9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선정된 사업대상지는 흑산도 9개 마을, 신의도 2개 마을로 총 11마을 879세대로 2022~2026년까지 5년에 거쳐 도시가스 수준의 LPG를 공급하게 된다.

또한 선정된 사업대상지 중 국비 부족으로 제외된 197세대에 대해서는 군비 등을 추가로 투입하여 외되는 가구 없이 모든 세대가 LPG 가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섬 마을단위 LPG 구축사업LPG 저장탱크, 배관망, 가스보일러, 안전장치 등 LPG 저장시설을 구축하여 지하 배관망을 통해 LPG 가스를 각 가정에 공급하는 사업으로 도시가스 수준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제공하며,

기존 LPG 용기를 사용할 때 보다 약 30% 이상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됨은 물론 가스보일러, 금속배관 교체 및 경보기 설치 등으로 보다 현대화된 가스시설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섬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LPG보급사업 확정으로 겨울철 가스운반선의 잦은결항에 따른 불규칙적인 가스공급 및 연료비 부담 등의 애로사항이 해결됨에 따라앞으로도 도서지역의 LPG구축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주민 정주여건 개선에 힘쓸 전망이다.

신안군 관계자이번 섬마을 단위 LPG구축사업이 주민들의 연료사용 환경개선과 에너지복지 불균형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관내 미개선 섬지역에 지속적으로 LPG배관망 사업을 추진해 에너지 복지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