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문화재단, 문화인력 양성을 위한 ‘터무늬 아카데미’ 추진
담양군문화재단, 문화인력 양성을 위한 ‘터무늬 아카데미’ 추진
  • 이경
  • 승인 2022.04.1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담양군문화재단이 문화인력 양성 프로그램의 첫 과정인 ‘터무늬 아카데미’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터무늬 아카데미는 지역의 지속가능한 문화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인문 분야를 주제로 지속가능한 담양에 대한 도시 담론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고영직 문학평론가의 『연관 공동체, 마음을 쓰는 법』을 시작으로 『책방에서 얻는 지혜』(전고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 『밥은 먹고 다니냐는 말』(정은정, 농촌사회학자), 『감각의 회복』(김지나, 감각사회연구소 대표),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이세형, 협동조합이공 대표)을 다루며 지역민의 문화에 대한 이해와 건강한 가치를 형성하고 문화도시의 본질을 발견하는 시간으로 채워진다.

5월 3일부터 7월 5일까지 격주 화요일 오후 3시~5시에 진행되는 터무늬 아카데미는 지역과 문화에 관심 있는 담양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는 4월 11일부터 7월 4일까지 상시 가능하며 담양군문화재단 사업 공고란을 참고해 이메일(damyang_cc@naver.com)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도시추진단(070-8803-07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접수 완료는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