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마을에서 이웃과 함께 배우는 ‘행복학습센터’ 운영
여수시, 마을에서 이웃과 함께 배우는 ‘행복학습센터’ 운영
  • 황주하
  • 승인 2022.04.14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여수시가 마을에서 이웃과 함께 배우는 행복학습센터’ 12개소를 지정하고 4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행복학습센터는 평생학습의 접근성을 높이고, 주민 주도의 학습체계를 확대하기 위한 마을별 평생학습 거점시설이다.

12월까지 72(센터 당 6개 내외)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주민 선호를 반영한 요가, 부동산재테크, 캘리그라피, 탁구교실 등이 있다.

행복학습센터 12개소는 여수진남상가상인회 원앙파크맨션 엑스포힐스테이트 웅천지웰 1, 2대광오투빌 신동아파밀리에 포레나 1, 2단지 로얄골드빌 서희스타힐스 한려주공아파트로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시 관계자는 행복학습센터는 프로그램 개발과 참여자 모집 등 운영 과정에서 지역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평생학습 활성화는 물론 마을공동체 형성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서도 행복학습센터를 포함한 23개 사업, 374개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올해는 작년보다 130개가 증가한 50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