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보건소, ‘청년 특수계층 정신건강 증진사업’ 심리검사 실시
여수시보건소, ‘청년 특수계층 정신건강 증진사업’ 심리검사 실시
  • 황주하
  • 승인 2022.04.1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여수시보건소가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청년 특수계층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을 위한 심리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검사 대상은 여수시에 거주하는 만 19~39세 청년 중 해양의무경찰과 상근예비역이다.

심리검사는 심층 사정평가 성인행동평가척도 검사 옴니핏(뇌파검사) 측정 스트레스 및 혈관 건강도 측정 등으로 진행된다.

보건소는 이들 특수계층이 새로운 환경과 업무로 정신과적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심리검사를 통해 정신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상담, 치료와 연계해 만성화를 미리 예방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특수계층 심리상담이 해양의무경찰과 상근예비역의 집단생활 적응력을 높이고, 정신건강의 조기발견으로 심리적 안정과 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61-659-4288)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