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원신흥중학교 개교식
대전원신흥중학교 개교식
  • 이경
  • 승인 2022.04.28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동서대로에 위치한 대전원신흥중학교(교장 이도화)는 4월 27일(수) 오전 10시부터 대전광역시교육감과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국장, 동․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학교대표를 비롯한 교육관계자, 학부모, 학생 등 교육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개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개교식에서는 테이프 커팅식을 비롯해 경과보고, 학교 비전 소개 영상 시청과 학교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대전원신흥중학교의 발전과 도약을 상징하는 캐릭터‘흥(興)이’도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2022년 3월 1일에 개교한 대전원신흥중학교는 1학년 12개, 2학년 4개, 3학년 3개, 특수학급 1개로 총 20학급으로 교육의 첫 발을 내디뎠다.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 시설 및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현대식 학교로, 도안지구 학생들의 균형 있는 학급 배정과 교육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됐다.

 대전원신흥중학교는 ‘물음(?)과 깨달음(!)이 있는 신나고 행복한 배움터’를 목표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나 너 우리’친구사랑 프로그램과 ‘책과 함께 원하는 대로, 신나고, 흥나게’ 독서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독서 역랑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대전원신흥중학교 이도화 교장은“신설 학교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학부모와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학생들이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