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백제군사박물관 프로그램 눈길
논산시, 백제군사박물관 프로그램 눈길
  • 손혜철
  • 승인 2022.05.02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논산시가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무료 국궁·승마 체험 등 생동감 있는 볼거리를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상은 초등학생으로, 국궁체험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승마체험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체험가능하며, 백제군사박물관에 방문하여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매주 토·일요일 및 공휴일에 이용가능하며, 혹서기인 7~8월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시는 이번 체험 기회를 통해 계백장군의 기백과 호국정신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타 박물관과 차별화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의 발길을 끌겠다는 목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평소에 할 수 없는 체험행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역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안전 문제에 대한 대비도 철저히 하겠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체험관련 자세한 사항은 관광체육과 계백사업팀(☎041-746-843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5월 5일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이해 기존 백제문화체험 운영과 더불어 어린이와 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공예체험 및 전통공예 빙고게임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해 어린이를 위한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어린이날 행사 체험은 당일 선착순으로 신청접수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