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옥천군 버스킹연합회, 긴급지원 아동 돕기 버스킹 개최
[특집] 옥천군 버스킹연합회, 긴급지원 아동 돕기 버스킹 개최
  • 김현우 기자
  • 승인 2022.05.1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옥천버스킹연합회’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버스킹을 5월 15일 옥천읍 신 목인교(농협주차장 천변다리)에서 오후 4시부터 개최하였다.

옥천버스킹 연합회(회장 김용주)는 지난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동이면, 동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금강휴게소, 불교공뉴스 신문사(대표 혜철스님)와 업무 협약함으로 다양한 연합모금 행사에 참여하여, 모인 성금을 옥천군 ‘행복나눔 연합모금(동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 한 바 있다.

옥천군 동의면 ‘곽상혁’ 면장은 “오늘 옥천군 버스킹 연합회와 긴급 지원 아동 돕기 공연을 하게 되었다. 작년 4월경 이웃돕기 업무협약을 시작하여 올해 처음으로 어려운 관내 이웃을 지원하는 모금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며 이웃을 위한 모금행사에 참여한 지역민의 손길에 감사 인사를 하였다.

‘박덕흠’ 국회의원은 “우리 지역에 이렇게 좋은 일을 하는 버스킹 연합회가 있다는 것이 정말 자랑스럽다. 문화의 도시 옥천으로 더 많은 발전을 기원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마음을 모아준 연합회에 감사 인사드린다.”라며 축하해 주었다.

‘권선자’ 회원의 경쾌한 색소폰 연주로 시작된 공연은 옥천 장에 들른 군민들의 발걸음을 하나, 둘 모이게 하였다.

동이면의 후원금 전달식에 이어, 옥천의 샛별 ‘농촌소년단(조보권, 김병주, 조민성, 한성윤)’의 공연과 ‘권여순’ 트로트 가요, 가슴 뭉클한 시낭송, 신 목인교 밑을 지나가던 우체부 아저씨를 잠시 멈추게 한 ‘주필하’의 색소폰 연주, ‘김영익’의 통기타, 팔방미인 ‘김현숙’과‘ 홍중희’ 회원의 열띤 공연은 작은 모금의 손길로 이어주었다.

김용주(옥천버스킹연합회) 회장은 “오늘 이렇게 자리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동이면장과 여러 기관 단체장들이 참여해 주어서 또한 감사하다. 작은 실수도 있지만 예울림 회원에게 많은 격려 부탁한다.”라며 그림자처럼 봉사해 주는 회원들을 응원해 주며, 옥천의 예술인 발굴로 지역 문화 예술 발전에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보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