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 진행
대전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 진행
  • 이경
  • 승인 2022.05.2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시는 24일 시청 대강당에서 자치구와 공사․공단 및 출연기관의 물품 구매담당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 및 생산품 홍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교육과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시 및 홍보가 열렸다.

 구매 교육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제도 안내 및 구매방법, 우선구매관리시스템 등 구매담당자가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 교육이 진행됐다.

 또 대전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과 무지개복지공장을 비롯한 지역 내 직업재활시설 등 11개 기관이 공동으로 생산품 전시 및 홍보 등 장애인생산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한편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 시행령’제10조 3항에 따라 공공기관별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는 총구매액(공사를 제외한 제품과 노무용역 등의 서비스)의 1%를 의무적으로 구입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박찬권 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이번 교육과 홍보를 통해 시산하 모든 공공기관에서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율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중증장애인들이 만든 생산품 구매를 통해 장애인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주고 소득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