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서비스원, 영유아 맞춤형 문화예술 교육 실시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영유아 맞춤형 문화예술 교육 실시
  • 김주관 기자
  • 승인 2022.06.1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서울시]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사회서비스원(대표 황정일, 이하 서사원)이 소속 든든어린이집 영유아에게 맞춤화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영유아 발달 특성에 맞는 예술경험을 제공하여 신체정서의 균형 발달을 도모하고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하고자 진행된다. 이를 위해 서사원은 지난 14일 오후 2시 서울문화재단(대표 이창기)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양 기관은 보육 공공성 강화와 서울시민의 보편적 문화예술 향유 권리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어린이집 영유아·보육교직원 문화예술교육을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문화예술교육 관련 정보 교류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사회서비스원은 든든어린이집 유아에게 서울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의 탐색, 미적체험 등 감각적이고차별화된 예술교육을 제공한다.

교육은 유아 생애주기에 적합한 문화시설과 연계된 시각, 공연 등과 체험형 문화예술 수업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교육·연수를 마련하여 문화적 감수성을 높이고 보육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전문성을 강화하여 양질의 돌봄도 제공할 계획이다.

황정일 서사원 대표는 영어, 수학 등의 조기교육보다는 문화예술 체험이 영유아들의 정서함양과 성장에 더 중요하다는 점은 많은 전문가들이 입증한 사실이다서사원은 서울문화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문화예술분야의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 아이와 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영유아 돌봄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