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사학기관 맞춤형 역량 강화 연수로 공공성 제고
대전교육청, 사학기관 맞춤형 역량 강화 연수로 공공성 제고
  • 손혜철
  • 승인 2022.06.22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22일(수) 대전광역시교육청 701호에서 관내 학교법인의 법인사무 담당 행정실장 및 사무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사학기관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사학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연수로, 사학기관 운영의 공공성을 제고하고 법인사무 담당 사무직원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성 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하였다.

 학교법인은 수익용기본재산의 운용 수익으로 경영학교에 학교운영경비를 지원하여야 하므로, 자산관리전문가의 재무분야 상담 및 사례 중심의 재무 컨설팅을 실시하여 수익 구조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022년 개정된 「사립학교법」 및 「사립학교 사무직원 인사운영 지침」의 주요 내용 및 학교법인에서 유의하고 준수해야 할 사항을 안내하여, 관련 업무에 대한 담당자들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개정된 사항이 현장에 안정적으로 착근될 수 있도록 하였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조영준 재정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법인의 경영 관리 역량 및 책무성이 강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학의 특수성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으로 학교법인의 공공성 제고 및 사무직원의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