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고양시,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 승진주
  • 승인 2022.06.2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고양시가 오는 6월 28일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개최한다. 시는 온라인 국민심사를 광화문1번가 홈페이지(www.gwanghwamoon1st.go.kr) 국민심사 코너에서 6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각 부서에서 제출한 적극행정 사례 29건 중 예선 심사를 통과한 우수사례 6건을 대상으로 본선을 치른다.

본선에 진출한 6건은 ▲공유지를 활용한 주거복지 정책으로 예산절감 및 고품질 임대주택 공급(녹색도시담당관) ▲“건물 붕괴위험”, 신속정확한 ‘당일 골든타임별’대응으로 시민 안전 최우선 확보 및 대응 매뉴얼 마련(건축디자인과) ▲재활용품 배출 인센티브 지급으로 주민과 함께하는 재활용 활성화(자원순환과) ▲「사업비 사전 예치제」 도입으로 민간개발사업의 ‘불안정성 해소’ 및 ‘주민 피해 예방’에 앞장서다(도시정비과) ▲떠날 수 있었던 중견 제조기업, 적극행정으로 붙잡았다!(기업지원과) ▲장항동 인쇄소공인 집적지구 지정, 적극을 넘어서 미래지향적 행정을 하다(기업지원과)이다.

시는 사전 온라인 국민심사(20%)와 본선 발표심사(80%) 결과를 합산해 대상 1건, 최우수상 2건, 우수상 3건을 결정하고 7월 중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시는 2020년부터 상·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열어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고 공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