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대형폐기물 처리 “온라인·QR로 편리하게”
나주시, 대형폐기물 처리 “온라인·QR로 편리하게”
  • 강상구
  • 승인 2022.06.2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라남도 나주시는 시민의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편의를 위한 QR신청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현재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간편하게 대형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및 모바일 신청은 나주시 대형폐기물 신청누리집을 통해 하면 된다.

배출 규격·품목에 따라 수수료를 결제(신용카드·가상계좌·계좌이체)하고 신고필증을 출력해 폐기물에 부착한 후 예정일에 맞춰 지정 장소에 배출하면 1주일 내 수거된다.

시는 휴대폰 카메라 앱 실행 후 QR코드에 갖다 대면 대형폐기물 온라인 배출 신청 화면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했다.

시민의 QR코드 접근성 향상을 위해 행정복지센터와 아파트 단지 등에 홍보물을 제작·배포했으며 최근 20개 읍··동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대형생활폐기물 배출 신고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배출 신고율 향상을 목표로 모바일 QR코드 도입·홍보’, ‘대형폐기물 관리시스템 사용법’,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안내’, ‘영농폐기물 처리방법등을 다뤘다.

나주시 관계자는 온라인 신청을 이용하면 시간·비용적 절감뿐만 아니라 신고필증 인쇄물 등 감소에 따른 세금 절약, 생활폐기물 감량 효과도 볼 수 있다이번 QR코드 도입 등 시민의 대형폐기물 분리 배출 편의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해가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