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복지재단, 사회적 고립 대응 대책 찾는다...29일 유튜브 생중계
서울시복지재단, 사회적 고립 대응 대책 찾는다...29일 유튜브 생중계
  • 김주관 기자
  • 승인 2022.06.2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울시복지재단(이하 재단)은 서울시 사회적 고립 대응에 대한 공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22년 제2차 서울시 사회적 고립지원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고립 대응, 충분한가? 현장 실천가 관점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29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공익활동공간 삼각지에서 개최되며, 재단 유튜브 채널(서울시복지재단TV/www.youtube.com/welfareseoul1)로 생중계되어 사회적 고립지원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포럼에서는 사회적 고립가구를 찾는 공공과 민간의 노력에 대해 김기곤 서울시 노원구청 팀장과 이유정 중곡종합사회복지관 팀장이, 사회적 고립가구를 지원하는 실천사례에 대해 정수미 강남구1인가구커뮤니티센터장과 윤장기 주택관리공단 청주산남2 마이홈센터장이 발표한다.

마지막 발표는 누구 하나 고립시키지 않는 지역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일본의 사례에 대해 조유성 생활클럽 바람의 마을 담당자가 발표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우리가 사회적 고립가구를 충분히 찾고 지원하고 있는지에 대해 현장 실천가 관점으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상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엔데믹의 상황으로 서울 시민들의 일상이 회복되고 있지만, 2년이 넘는 코로나 기간 동안 발생된 취약계층의 고립 상황 회복을 위해서는 지역사회 내 촘촘한 지원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다. 본 포럼을 통해 지역사회 내 사회적 고립가구를 찾고 지원하였던 실천현장의 대응과정을 돌아보며 다양한 활동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