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체계적인“치매통합 관리서비스”실시
신안군, 체계적인“치매통합 관리서비스”실시
  • 강상구
  • 승인 2022.06.2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치매통합관리사업을 실시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흑산면(영산도, 홍도 1, 홍도 2), 지도읍 포작도, 장산면 막금도, 압해읍(매화도1~3) 등 평소 의료보건사업을 받기 어려운 작은섬을 방문하여 이루어졌다.

치매통합 관리사업은 치매조기검진 및 인지재활 서비스를 기본으로, 소에 경험하지 못했던 인지재활훈련 중 하나인 타일냄비 받침대 만들기 만다라 및 계절 색칠공부 화투퍼즐 맞추기 치매예방 건강체조 치매인식개선 등 단체활동을 통해 협동심 증대 및 신체활동을 통한 존감 향상으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신안군은 치매걱정 없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치매통합 관리사업을 제공하여 주민들의 치매조기검진 사업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치매관리사업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