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화개초, 생존수영 교육 및 워터파크 체험으로 물에 대한 두려움 극복
하동 화개초, 생존수영 교육 및 워터파크 체험으로 물에 대한 두려움 극복
  • 이경
  • 승인 2022.06.30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하동 화개초등학교와 화개초등학교왕성분교장(교장 김점중)은 지난 28일 본·분교 유치원 및 전교생 61명이 여수 디오션 워터파크에서 하계 스포츠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생존수영 및 구조법을 익히고, 물에 대한 적응력을 높여 도전 정신 및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학생들은 체험에 앞서 구명조끼의 올바른 착용법,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법,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수칙 등을 충분히 교육받은 후 체험을 시작했다.

안전교육과 간단한 생존수영 방법을 학습해 처음에는 물과 워터슬라이드를 무서워하던 학생도 자신감 있게 물을 즐기고, 워터슬라이드에 도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교원들도 직접 물에 뛰어들어 안전지도를 실시하고 물장구를 치며 사제지간의 정을 쌓는 등 물놀이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화개초 6학년 한 학생은 “워터파크에서 친구들과 함께 여러 가지 물놀이 기구를 타다 보니 예전에는 물이 무서워서 들어가기도 힘들었는데, 올해는 신나게 놀 수 있었다”고 소발을 전했다.

물놀이 체험학습에 함께한 교감은 “하계 스포츠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좋은 추억을 쌓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계절 스포츠 체험학습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