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청정갯벌 고소득형 패류 살포
신안군! 청정갯벌 고소득형 패류 살포
  • 강상구
  • 승인 2022.06.3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지난 627일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 정갯벌에 수산자원 회복과 어업인 소득 향상을 시키기 위하여 압해읍 송공 6개지선에 고소득형 패류 14톤을 살포하였다.

이번에 살포한 패류는 서해안 갯벌에서 자연 성장한 약 3cm 이상의 건강한 지락과 모시조개(가무락) 2종의 품종으로, 병성감정실시기관의 수산생물 전염병 검사를 마친 검증된 종패이다.

특히, 이번 살포지선은 어촌계의 의견수렴 등을 거쳐 품종별 서식 환경특성자연산 종패가 자생하는 점 등을 고려, 적지를 선정하는 등 패류의 생존율을 높였다.

신안군은 금번 패류 살포를 통하여 관광객 체험관광 활용과 함께 자원량 회복으로 어업인 소득 창출에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패류 자원을 조성 관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신안군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패류 자원량 증강을 위해 갯벌 특성에 맞는 맞춤형 고소득형 패류로 바지락, 가무락, 백합 등 120여톤을 살포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