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 제천시청소년꿈뜨樂(락)은 7월 9일 제천시 청소년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즐거움을 낚다! 樂[락]시터’ 행사를 진행하였다.
락시터 행사는 플리마켓 및 버스킹으로 이루어졌으며, 플리마켓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마켓을 열어 본인이 준비한 중고물품, 수제 간식, 네일아트 등의 재능 등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나눔·판매함으로써 자아를 실현하고 경제적 활동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청소년들이 마음껏 자신의 끼를 펼치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공연할 수 있는 버스킹을 통해 모두 하나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룰렛 돌리기 상품 추첨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모두가 지루할 틈 없이 행사를 알차게 꾸려나갔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직접 마켓을 열어 내가 만든 물건들이 다른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좋았다”, “시원한 지하에서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라 더욱 즐거웠다” 등의 반응을 보였으며,
시민들은 “가족과 함께 체험하고, 구경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다들 동심으로 돌아가 즐기는 모습이 좋았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한편 시는 정기적으로 청소년들이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치고 판매할 수 있는 본 행사를 매달 한 번씩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청소년꿈뜨락 (☎043-642-8370)으로 문의하거나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jc6428370)를 참고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