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이화여대 배꽃나눔실천단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괴산군, 이화여대 배꽃나눔실천단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손혜철
  • 승인 2022.07.1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북 괴산군은 여름 방학을 맞이해 ‘이화여대 봉사단 배꽃나눔실천단 교육 프로그램’ 참여자 5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화여대와 괴산군은 지난 1월 이화여대 고사리수련관 공동 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연계가 가능한 사업을 발굴, 괴산 지역 발전을 위해 힘쓰기로 협의했다.

이화여대 배꽃나눔실천단 교육봉사 프로그램은 7월 27일부터 7월 29일까지 (10:00~16:00) 총 3일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고체, 액체, 기체로 가득한 세계 △과학으로 이번 여름 건강하게 보내자 △냉장고 속 재료들로 배터리 충전하기 △오염된 물과 공기 정화하기 △도트매트릭스로 나만의 전광판 만들기 등으로 이뤄진다.

교육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교 남·여학생 50명이며, 장소는 이화여대 고사리수련관(연풍면 새재로 1924)으로 차량을 운행할 예정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학생(학부모대리신청)은 괴산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전화 접수(043-830-3068)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여름 방학을 맞이해 대면 봉사활동을 재개한 이화여대 학생들과 우리 관내 학생들에게 새로운 봉사와 교육 경험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