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특성화고등학교 지역기업 현장견학 지원
제천시, 특성화고등학교 지역기업 현장견학 지원
  • 손혜철
  • 승인 2022.07.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제천상업고등학교와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는 제천시의 협조를 통해 지난 7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에 걸쳐 관내 소재한 ㈜유유제약과 ㈜인팩이피엠 현장견학을 진행, 기업 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금번 견학은 지난 3월 제천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와 특성화고등학교간 간담회에서 나온 취업지원관의 의견을 반영하여 추진되었다.

㈜유유제약은 의약품제조 및 판매회사로, 견학은 제약제조 과정의 홍보동영상 시청 후 생산과 유통의 현장설명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회사 관계자는 “채용 시 잠재적 역량, 사회성, 소통 등의 인재상과 자기성장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며, 이번 현장견학의 계기로 하반기 채용에 많은 지원이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인팩이피엠은 전기자동차배터리 모듈을 제조하는 회사로, 홍보동영상 시청과 사전설명회 후 생산과정 현장을 같이 둘러보며 학생들의 실제적 체험을 진행하고 학생들의 채용과 근로여건에 대한 질문에 상세히 답변하였다.

㈜인팩이피엠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렇게 회사와 청년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기를 바라며, 많은 지역인재가 본사에 지원하여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지역특성화고등학생들이 지역기업을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신 ㈜유유제약과 ㈜인팩이피엠의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지역기업과 예비청년들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차츰 넓혀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