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포초,학부모와 함께하는 ‘그림을 통해 아이들과 소통하기’
매포초,학부모와 함께하는 ‘그림을 통해 아이들과 소통하기’
  • 손혜철
  • 승인 2022.07.20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단양 매포읍에 위치한 매포초등학교(교장 이재준)는 지난 3월부터 학부모 연수 과정인 ‘그림을 통해 아이들과 소통하기’를 운영하고 있다.

 본 학부모 연수는 단기 및 간헐적으로 이루어지는 학부모 연수가 아니라 1년 과정으로 총 34회 운영된다.

 연수 내용은 학부모님들이 원하는 예술 형식인 그림과 자녀 소통에 관련된 심리상담을 연결한 ‘그림을 통해 아이들과 소통하기’라는 프로그램이다.

 연수 기간은 2022년 3월 30일부터 12월 27일까지이며 매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씩 매포초등학교 위클래스에서 운영하고 있다.

 매주 학부모 연수에서는 약 12명 정도가 참여하고 있고 이번년도에 벌써 17회가 운영되었다.

 교장 이재준은 “본 연수 활동들을 통해서 부모와 자식 사이에 의미있는 소통이 이뤄지고, 더 나아가 부모가 자녀를 하나의 인격체로 바라보고 자녀의 의견을 존중하는 이해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더불어 매포초등학교가 감정코칭을 주제로 한 생활교육 연구학교로서 지역사회 문화 거점이면서도 건강한 가족문화 지킴이 역할도 하고 학교와 부모, 지역사회를 지지하는 주춧돌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