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타버스연구원 「한 권으로 알아보는 메타버스」 출판기념회 및 저자특강
한국메타버스연구원 「한 권으로 알아보는 메타버스」 출판기념회 및 저자특강
  • 김진선
  • 승인 2022.08.0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공다예·권오형·길경자·김영숙·김종태·이상만·이창학·천성희 연구원 공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가 ()4차산업혁명연구원 산하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아카데미(KIOM)에서는 메타버스 관련해 신간 한 권으로 알아보는 메타버스를 출간하고 지난 7() 온라인으로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또한 이날은 김종태·이창학·길경자·이상만·김영숙 저자의 저자 특강을 마련해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한층 더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한 권으로 알아보는 메타버스에는 공다예·권오형·길경자·김영숙·김종태·이상만·이창학·천성희 연구원이 저자로 함께 했으며 김진선 원장이 감수를 맡았다.

 

특강을 진행한 김종태 저자는 ‘NFT 아트의 가치와 세계관이라는 주제로

NFT 아트의 가치를 경제, 예술, 사회, 인문적 가치로 정리하며 진보된 세계관을 전했다.

 

이창학 저자는 에듀테크 산업에 메타버스 활용방안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특강을 펼쳤다.

특강에서 에듀테크 맞춤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이를 발전시키기 위한 운영 연구소 개설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길경자 저자는 세상에서 제일 쉬운 이프랜드이란 주제로 특강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메타버스의 개념, 이프랜드 활용 정보를 공유했다.

 

이상만 저자는 영유아 교육기관 메타버스 활용을 통해 실제 메타버스 어린이집에 적용한 젭과 유니티, VR HMD 활용사례를 소개해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영숙 저자는 '제페토 빌드잇만 있으면 나도 건축가'를 주제로 빌드잇 프로그램 소개 및 실제 프로그램 체험을 시연해 효과적인 빌드잇 사용요령과 가상공간 건축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초를 제시하였다

 

한 권으로 알아보는 메타버스는 이론과 실전 두 개의 파트로 나눠 메타버스를 소개하고 있다.

 

파트1은 이론편으로 ‘MBN(Metaverse, Blockchain, NFT)이 바꾸는 새로운 세상’, ‘·유아 교육기관 메타버스 활용 방안’, ‘에듀테크 산업에 메타버스 활용방안 및 적용사례’, ‘NFT 아트의 가치와 세계관을 다루고 있다.

 

파트2는 실전편으로 세상에서 제일 쉬운 이프랜드’, 초보자도 따라하기 쉬운 젭(ZEP)’, ‘제페토 크리에이터 되기’, ‘제페토 빌드잇(Build-it)만 있으면 나도 건축가!’를 소개하고 있다.

 

공저 참여자들 중 권오형 저자는 드디어 책이 나왔다. 너무 많은 책들이 메타버스를 주제로 나온 책들이 많지만 이론과 실전편으로 나누어진 가장 쉽게 잘 정리된 한 권의 책이 탄생되어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다예 저자는 넥스트 인터넷이라 불리우는 메타버스에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영역의 경험을 통해 가상 패션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Environment(환경)는 특히 패션산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분야로 메타버스 환경에서 디지털 패션 플랫폼 영역을 통해 시대 흐름에 가장 활발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천성희 저자는 메타버스 플랫폼 중 젭을 처음 접하는 분들께 이 한 권으로 끝낼 수 있도록 전문용어 사용은 자제를 하고 쉽게 풀어서 누구나에게 필독서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마무리를 하고 나니 메타버스 전도사가 된 것 같아서 가슴 흐뭇함을 느낍니다라는 등의 소감을 전했다.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아카데미 김진선 원장은 메타버스가 코로나19로 각광을 받으면서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아카데미에서는 꾸준히 강사들을 양성하면서 출판을 해왔다. 이번도 그 연장선으로 메타버스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강사들의 교과서가 나오게 돼 기쁘다. 참여한 저자들에게 있어 이 책은 실력을 인정받는 척도요 다른 강사들과 차별점을 갖는 가장 큰 무기가 될 것이다. 전국으로 더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취지를 전했다.

 

한편,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아카데미는 메타버스를 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자 메타버스 강사 및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한 권으로 알아보는 메타버스를 발간하면서 메타버스에 보다 더 쉽고 빠르게 그리고 재미있게 다가서기를 기대한다.

 

메타버스 강사과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네이버 검색 창에서 한국메타버스연구원 아카데미를 검색해 교육 문의를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