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우리동네 달빛건강운동 3곳 추가 운영
천안시, 우리동네 달빛건강운동 3곳 추가 운영
  • 이경
  • 승인 2022.08.1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천안시 보건소가 저녁 시간 공원이나 학교 운동장 등에서 운영 중인 ‘우리동네 달빛건강운동’을 주민들의 호응도와 요구에 따라 장소를 확대 운영한다.

그동안 동남구 3곳, 서북구 2곳으로 운영 중이던 ‘우리동네 달빛건강운동’은 동남구 3곳을 추가해 모두 8곳에서 진행한다.

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운동의 생활화에 기여하기 위해 주변 공원이나 학교 운동장 등에서 저녁 시간을 이용해 ‘우리동네 달빛건강운동’을 운영해오고 있다.

추가 운영장소는 원성천(천안여중교 아래), 신방건강공원(신방동), 일봉초등학교(다가동) 운동장 3곳이며,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주 2회 정기적으로 운영된다.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우리동네 달빛건강운동은 전문 운동 강사의 지도 아래 신나는 음악과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과 생활 체조로 구성돼 참여자들의 몰입도가 높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한 신체활동의 필요성과 시민의 큰 호응으로 장소가 확대되는 만큼 이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