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제231회 청풍아카데미 개최
충청북도, 제231회 청풍아카데미 개최
  • 손혜철
  • 승인 2022.08.18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는 18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도청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제231회 청풍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남이섬 민경혁 대표이사를 초청해‘남이섬이 남의 섬 된 이야기’를 주제로 남이섬 개척기부터 오늘날의 모습을 담아 관광 중심지로 돋움 할 수 있었던 방법들을 설명했다.

김영환 도지사 핵심공약으로 채택된‘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는‘치유와 힐링의 호수 여행’을 비전으로,

△주요 호수와 대표 저수지를 소개하는 디지털 호수 지도 및 호수로드 제작 등 충북의 호수를 잇는 관광벨트 구축 △치유의 호수, 체험의 호수, 역사‧생태의 호수, 문화‧예술의 호수 등 권역별로 차별화된 콘텐츠로 호수관광 기획 △충북 호수관광 메타버스 구축 등 관광과 디지털 기술의 융복합화를 통한 레이크파크 지원 △레이크페스티벌 등 대표적 레이크 관련 콘텐츠화 및 랜드마크 조성을 통해 레이크파크 르네상스를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충북도는 앞으로 도지사와 민간전문가를 공동 위원장으로 하는 민‧관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마스터플랜을 수립해 정책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의 선도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남이섬 이야기를 주제로 선정해 민선 8기 핵심 공약과 도정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라며, “앞으로도 직원 업무능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999년부터 시행한 청풍아카데미는 공직자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자세 함양을 위해 정책, 경제, 사회, 교양 등 다양한 주제로 운영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