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학교4-H회, 농가일손돕기 봉사활동 펼쳐
충주시 학교4-H회, 농가일손돕기 봉사활동 펼쳐
  • 손혜철
  • 승인 2022.09.1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주시 학교4-H회는 지난 17일 충주시 대소원면에 위치한 만감류(탄금향) 농장을 찾아 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총 2개교(충주상업고등학교, 충주여자고등학교, 미덕중학교) 회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만감류 가시 제거작업과 시설 내 제초작업을 실시해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큰 도움이 됐다.

또한, 함께 참여한 충주시 4-H연합회 청년농업인 임원들은 학교 4-H회 학생을 대상으로 농촌체험과 병행한 4-H이념 교육을 실시하며 농업 농촌의 중요성을 알렸다.

충주미덕중학교 강희영 지도교사는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농업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며, “농가 일손 부족 해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준 학생들에게 기특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학교 4-H회는 충주시에 있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중 7개교 147명의 회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년 관내 문화재 시설과 영농 4-H회원 농가를 방문해 환경정화 활동 및 농가 일손돕기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