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래 대전시의장, 뉴욕시 창업보육 시설 한국 스타트업 진출 지원 성과
이상래 대전시의장, 뉴욕시 창업보육 시설 한국 스타트업 진출 지원 성과
  • 송인승 기자
  • 승인 2022.09.2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8박 11일간의 일정으로 해외 출장에 나선 이상래 대전시의장은 21일(현지시간) 뉴욕에서 뉴욕대와 카이스트 간 ‘조인캠퍼스’ 등 대담으로 첫 일정에 들어갔다.

이날 이 의장은 월스트리트가의 교통체계와 체증, 건축 등 도시 일대 시찰을 하고 주차 공간 확보 및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방안에 대하여 대전시의 접목 가능성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정책 의견을 나누었다.

이어 Korea-US SMEs go TOGETHER Convention 시찰 및 이영 중소벤처기업부장관과 Kimmel center 뉴욕 국제관계청장을 면담하면서 대전의 스타트업 성장플랫폼 관련 교류 중시 및 기업 상품 구매 촉진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미국 일정은 23일 뉴욕한인회 및 충청향우회 회원들과의 면담을 끝으로하고 튀르키예 이스탄불로 이동한다. 이스탄불에서는 대전 UCLG 총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막바지 홍보에 전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