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에 유기농 먹거리 총출동!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에 유기농 먹거리 총출동!
  • 손혜철
  • 승인 2022.09.28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사무총장 반주현)는 엑스포 행사기간 중 유기농과 친환경 인증 식자재를 사용한 다양한 먹거리 와 도내 11개 시군의 친환경 농산물을 관람객들에게 선보인다.

우선, 농업회사법인 뽕나무한그루 주식회사(대표 김은숙)가 운영하는 유기농식당(700여석 규모)에서는 비빔밥, 우리밀짜장, 유기농소스 수제돈가스 등 친환경 인증을 받은 식자재를 사용한 한식, 양식, 중식을 비롯해 할랄, 비건 식단까지 다양한 메뉴로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충북 4-H 연합회 청년회원들이 운영하는 오가닉 카페테리아(카페와 매점)에서는 친환경 인증 원료를 사용하여 만든 각종 음료 및 디저트 등 다양한 브런치메뉴를 선보일 예정으로 젊은층과 어린이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도내 친환경 농가들이 운영하는 직거래장터에서는 블루베리, 토마토, 마늘, 버섯 등 도내 11개 시·군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인증 농산물을 홍보하고,

산업관에서는 유기가공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평소 유기농에 관심이 많은 주부층의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행사장을 방문하시는 관람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친환경 먹거리의 가치를 전달하고 좋은 경험을 드리기 위해 먹거리 하나하나 꼼꼼히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22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충청북도와 괴산군, IFOAM(아이폼유기농국제본부)이 공동 주최하며,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일간 충북 괴산군 유기농엑스포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