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신성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신축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유성구, 신성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신축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이경
  • 승인 2022.10.0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신성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신축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레오건축사사무소에서 제출한 작품을 선정했다고 3일 전했다.

이번 설계공모에는 모두 20개 작품이 경쟁하였으며, 건축분야 교수 및 건축사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가 진행됐다.

해당 당선작은 하나의 건물 안에서 행정기능과 커뮤니티 기능을 효율적으로 구성하고, 광장이나 마당 등 전면공간에 대한 계획이 탁월하여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신성동 복합커뮤니티센터는 총 사업비 117억 원이 투입되며, 기존 신성동 행정복지센터 부지를 포함하여 하기동 18-6 외 8필지에 연면적 약 2,800㎡, 지하1층~지상3층 규모로 건립될 계획이다.

또한, 당선작을 토대로 실시설계 용역이 완료되면 2023년 하반기에 착공하여 2025년 상반기에 준공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사업으로 급변하는 행정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신성동 주민들에게 다양한 공유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