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산림바이오 산업화를 위한 추진협의회 개최
충북도, 산림바이오 산업화를 위한 추진협의회 개최
  • 손혜철
  • 승인 2022.10.06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충북 산림바이오 산업의 특성화 및 차별화 전략’논의

충북도 산림환경연구소는 6일 옥천군 이원면 건진리 충청북도 산림바이오센터에서 충북 산림바이오 산업의 특성화 및 차별화 전략논의,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바이오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제3차 산림바이오 산업화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학계, 의약·화장품·건강식품 등 바이오 기업체, 국립백두대간 수목원, 산림환경연구소, 농업기술원, 묘목생산 농가까지 참여하여 충북 산림바이오 산업화 전략, 산림바이오센터 활성화 등 다양한 논의를 했다.

충북을 포함해 전남, 경남, 강원 4개 권역에서 추진되고 있는 산림바이오센터는 전국 최초로 충북에서 개청해, 바이오 혁신성장 거점단지 조성사업으로 추진됐다.

이런 점에서 충청북도 산림바이오센터의 특성화 및 차별화 전략, 운영현황 등 행보가 주목받는 이유다.

아울러, 추진협의회 발표내용은 산림바이오센터 운영현황 소개 및 산림바이오 혁신성장 활성화 방안이며, 산림바이오분야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충북 산림바이오산업의 산업화 전략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앞으로 전국 최초로 개청된 충청북도 산림바이오센터는 바이오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산림생명자원 원료물질을 발굴 및 연구개발하고, 대량증식 체계 구축을 위한 생산단지를 운영하며, 산림바이오분야 네트워크 구축을 통하여 산림바이오 산업을 이끌어갈 중심축 역할을 담당하며 성장해 나갈 것이다.

이경준 도 산림바이오센터장은“이번 회의를 통해 첫발을 내딛기 시작한 충청북도 산림바이오센터가 충북만이 갖고 있는 강점을 찾아냄으로써 충북 산림바이오 산업의 특성화 및 차별화 전략을 이끌어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