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어윤종)는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충주 호암지 내 장미원 일원에서 ‘와유바유 체험&프리마켓’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체험농가의 농촌체험행사 운영과 지역 제철농산물·가공품 직거래는 물론 플룻 연주공연, 각종 농산물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천연비누 만들기 △손수건 염색체험 △연잎밥 만들기 △바리스타 체험 △다육 행잉 만들기 △블루베리 삽목체험 △유과만들기 △우드 버닝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각 농가에서 생산되는 여러 가지 계절 농산물과 산나물페스토, 고추부각, 한과, 산채 장아찌, 고구마말랭이 등의 가공품도 판매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농촌체험으로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고 농특산품도 소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와유봐유농촌문화체험협회는 도시 소비자와 어린이·청소년들에게 충주 농촌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충주 지역 우수 농특산물 홍보를 위해 매년 와유바유 농촌체험 행사를 열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