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소로초, 마을 축제 열어
청주소로초, 마을 축제 열어
  • 손혜철
  • 승인 2022.10.2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주소로초등학교(교장 김긍수)에서는 10월 24일(월) 신나는 예술여행 교내 공연 관람을 시작으로 26일(수)까지 「꿈과 끼를 펼치는 청주소로 마을축제」가 열린다. 청주행복교육지구 학교자율사업의 지원을 받아 청주소로초 학생들이 그동안의 실력을 뽐내는 자리로 작품전시회와 하굣길 콘서트 공연으로 진행되며 대면 공연과 전시회 중심으로 열린다.

 가을풍경과 함께 교내를 거닐며 감상하는 작품 전시회는 학년별로 주제를 정해서 작품을 만들어 솜씨를 뽐내고 있으며 독서 동아리, 방과 후 학교, 학부모 동아리에서도 작품을 전시한다.

 하굣길 콘서트는 정문 앞 느티나무 아래에서 26일(수)에 열리며 드럼, 방송댄스, 바이올린, 우쿨렐레, 마술, 사물놀이 공연이 열리고, 이는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된다. 또, 24일(월)과 25일(화) 양일에 걸쳐 신나는 예술여행 ‘놀이&울림’ 타악기 퍼포먼스와 ‘높이, 함께 날아오르다!’ 실용댄스 퍼포먼스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 및 소통을 강화하고 학생들은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체험을 통해 문화예술 향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