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시민경제대학, 한국메타버스ESG연구원 초청 ‘메타버스 비즈니스 모델’ 특강
제주대학교 시민경제대학, 한국메타버스ESG연구원 초청 ‘메타버스 비즈니스 모델’ 특강
  • 김진선 기자
  • 승인 2022.11.12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10일, 메타버스로 변화될 세상, 활용사례, 공간체험, 메타버스 활용 ESG 실천 등
▲ 오른쪽 한국메타버스ESG연구원 최재용 원장.
▲ 오른쪽 한국메타버스ESG연구원 최재용 원장.

메타버스의 영향력은 이제 제주도까지 이어지고 있다. 지난 10일, 제주대학교 시민경제대학은 한국메타버스ESG연구원 최재용 원장을 초청해 ‘메타버스 비즈니스 모델’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에서 최 원장은 메타버스로 변화될 세상, 기업과 공공기관 메타버스 활용사례. 이프랜드 활용 메타버스 공간체험, 메타버스 활용 ESG 실천 등에 대해 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수업을 통해 메타버스를 비즈니스 모델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실습을 통해 한층 메타버스 플랫폼에 익숙해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일찍부터 와서 수업에 동참한 한 수강생은 “신비한 메타버스 공간체험이 즐거웠고 원우들과도 메타버스로 소통하고 사업에도 적용해보겠다”라고 말했다.

최재용 원장은 “청정 제주도를 보존하기 위해 탄소배출을 줄이는 방법은 각종 행사를 메타버스 공간과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