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소방서, 하반기 소방전술훈련 능력 평가 실시
하동소방서, 하반기 소방전술훈련 능력 평가 실시
  • 이경
  • 승인 2022.11.1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하동소방서(서장 엄민현)는 지난 7일부터 구조대 및 각 119안전센터(지역대 포함)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소방전술훈련 능력 평가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소방전술훈련 평가는 업무 분야별 전문성과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조대 및 각 119안전센터(지역대 포함)에 근무하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 활동에 기본이 되는 전술 능력을 평가하는 것으로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실시되고 있다.

이번 하반기 전술훈련 평가 주요 내용은 △청사를 활용한 화재진압 훈련(옥내계단으로 호스 연장 훈련) △수평구조훈련 △전문인명소생술 및 기본인명소생술 등이다.

엄민현 서장은 “공연 및 행사장에서 다수 사상자가 발생할 수 있는 경우를 대비해 전문인명소생술 등 훈련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방훈련을 실시해 대응 태세를 철저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