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2년 축산분야 시범사업 평가회 개최
화순군, 2022년 축산분야 시범사업 평가회 개최
  • 강상구
  • 승인 2022.11.1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지난 11일 화순군농업기술센터와 시범사업 현장에서 ‘2022년 축산분야 시범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업인 등 3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평가회에서는 스마트 생체정보 관리시스템 보급 시범 사업 등 5개 사업, 33개소에서 추진한 사업들의 추진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평가를 실시했다.

평가회에서는 신품종 조사료로 재배 기술보급한 이탈리안라인그라스(그린콜)와 화순 한우 유전체 분석 개량 시범사업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가 올해 신품종 조사료로 보급한 이탈리안라인그라스(그린콜) 품종은 기존 볏짚보다 단백질, 당분 함량이 높고 타 사료작물에 비해 사료효율이 탁월해 축산농가 비용 절감 효과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유전자 분석 칩을 활용한 유전 능력 검사로 조기 도태와 선발을 가능하게 하는 화순 한우 유전체 분석 개량 시범도 개량 기간의 획기적 단축을 가져와 좋은 평가를 받았다.

화순군 관계자는 “곡물 수입 제한과 사료비 상승으로 국산 풀사료의 자급 생산과 효율적인 축산물 생산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 졌다”며 “앞으로도 축산농가의 노동력 감소와 수익증대를 위한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보급함으로 고품질 축산물을 생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