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성료
보은군,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성료
  • 손혜철
  • 승인 2022.11.2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보은군은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보은군 일원에서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위헤 진행된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 훈련은 지난 15일 보은군 청사 내 화재발생으로 인한 불시대피훈련을 시작으로 17일에는 보은군 재난종합상황실에서 13개 협업 기능반과 유관기관이 참여해 지진 및 화재 등의 재난상황을 가정한 토론훈련을 진행했다.

아울러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을 통해 협업부서와 유관기관 간 협조체계를 점검하고, 불시메시지를 통해 돌발상황에서의 문제 해결하는 등 안전 대응능력을 점검했다.

지난 18일 한화 방산 보은사업장에서 지진 및 화재 재난 상황을 가상한 현장훈련을 실시해 재난사고 현장에서 발빠른 대응 조치 등 재난 발생 시 대응 활동 내용으로 진행돼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했다.

신문영 안전건설과장은“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실전처럼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진행됐다”며“훈련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을 개선해 군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