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2022 지역 사회재난 예방 및 피해저감 사업 선정
보은군, 2022 지역 사회재난 예방 및 피해저감 사업 선정
  • 손혜철
  • 승인 2022.11.2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보은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시범적으로 추진하는 2022년 지역 사회재난 예방 및 피해저감사업 최종 선정돼 사업비 1억 5,000만원(국비)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타 지자체에서 대형·복합 재난이 빈발하고 있고 그 피해도 증가함에 따라 사회재난을 관리하기 위한 지자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시되고 있으며, 정부는 지역의 사회재난 위험요인을 사전에 발굴해 제거하고, 지자체의 관심도 제고 및 관리역량 향상을 위한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군은 군내 취약한 사회재난 유형 등 지역 특성을 고려해 보은산업단지에 사고 감지 및 알림시스템 구축을 위한 유해화학물질 분야 사업을 신청해 행정안전부 심사 결과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군비 부담이 없이 순수하게 국비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보은산업단지 내 유해화학물질 또는 위험 구간에 CCTV 설치 및 감시시스템을 구축해 화재, 폭발 등 각종 사고위험을 사전에 감지하고 차단함으로써 안전한 산업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귀복 군 산업단지팀장은“각종 재난으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산업단지를 조성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