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자연과학교육원, 서로배움 과학성장 프로젝트·노벨상 톡 & 톡 시즌Ⅱ 운영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서로배움 과학성장 프로젝트·노벨상 톡 & 톡 시즌Ⅱ 운영
  • 손혜철
  • 승인 2022.11.2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은 29일(화) 13시 본원에서 2022. 창의융합 미래교육축제의 일환으로 ’충북형 서로배움 과학성장 프로젝트‘와 ’노벨상 톡&톡 시즌Ⅱ‘를 개최했다.

‘충북형 서로배움 과학성장 프로젝트’는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공동의 학습주제를 함께 공부하고 지식과 학습 방법을 공유·체득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번 행사에는 우수 과학동아리 20팀 총73명이 참여했다. ‘나의 탐구를 소개할게’라는 동아리별 프로젝트 성과 공유회를 통해 배움의 장이 마련됐다.

또한, 전자 현미경 학생 사진전과 과학부스, 공연도 함께 진행됐다.

이어 진행된 ’노벨상 톡&톡 콘서트 시즌Ⅱ‘는 지난 10월 31일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된 행사로, 현대 과학의 흐름과 이슈를 안내하고 진로진학과 연계하는 등 과학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노벨상 톡&톡 콘서트 시즌Ⅱ에는 온・오프라인 학생 200명이 참여했다. 1부에서는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안광석 교수의 ’감염성 질환, 아는 만큼 대처할 수 있다‘라는 주제로 바이러스의 중요성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2부는 이효종 과학쿠키 대표의 진행으로 토크 콘서트가 열렸다.

청주고등학교를 졸업한 안광석 교수와 충북 도내 고등학생 패널 6명은 이공계 진로진학과 연구자의 자세에 관한 내용을 서로 이야기하며 교감했다.

김태선 충청북도자연과학교육원 원장은 “자신의 진로 맞춤형 연구로 서로 배움을 실천하고 성장하며, 학생들의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됐다.충북의 미래를 이끌어 갈 충북형 노벨 프로젝트 창의인재 양성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