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천일염생산자연합회의‘결초보은’
신안천일염생산자연합회의‘결초보은’
  • 강상구
  • 승인 2022.12.01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신안천일염생산자연합회(회장 홍철기)에서는 지난 29일 ‘신안천일염 생산자 한마음대회’를 통해 천일염 산업에 공헌하신 분들에게 생산자들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천일염은 2008년 염관리법 개정을 통해 광물에서 식품으로 전환되었으며, 이후 식품생산 규격에 맞는 염전시설 개선, 보조사업 발굴, 관련 법령과 조례 제정 등을 통해 굵직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었고, 특히나 신안천일염은 국내 천일염의 80% 이상을 생산하면서 프랑스 게랑드 천일염을 뛰어넘는 세계적인 고품질의 식품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이상열 변호사는 당시 국회의원으로 염관리법 개정을 통한 천일염 식품전환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김성민 현 사)한국농식품융합연구원장은 염전 생산시설 지원에 공헌한 점 등을 높이 평가하여 신안천일염생산자연합회에서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홍철기 회장은 “우리 신안천일염이 세계적인 고품질의 식품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분들의 제도적·행정적·재정적 지원이 있어서 가능했던 결과로, 늦게나마 이렇게라도 감사의 표시를 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감사의 인사를 건넸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