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제35회 세계 에이즈의 날 맞이 캠페인 실시
충북도, 제35회 세계 에이즈의 날 맞이 캠페인 실시
  • 손혜철
  • 승인 2022.12.01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충북도는 1일 청주 성안길 롯데시네마 앞 광장에서‘제35회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을 맞아 대한에이즈예방협회 충북지회, 청주시 4개 보건소, 자원봉사자 등 각 기관 관계자 100여명과 함께 에이즈 예방ˑ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에이즈 감염자의 90%가 검사를 통해 감염 사실을 인지하며, 그 중 90% 인원이 치료를 받게 지원하고, 치료 받은 사람의 90%는 치료 효과가 있도록 한다는 의미인‘90-90-90’홍보를 위해 추진됐다.

이외에도,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홍보물 전시, 리플릿ˑ콘돔 배부, 현장 상담소 운영, 올바른 콘돔 사용법 시연, 즉석 OˑX 퀴즈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했다.

에이즈는 성 접촉, 임신부에서 태아로 전파되는 수직감염, 수혈 등으로 감염되는 성매개감염병이며, 적절한 치료를 통해 충분히 관리가 가능한 만성질환으로 조기검진을 통해 감염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에, 충청북도는 감염인에 대한 진료비 지원, 익명검사 및 상담, 편견해소를 위한 관련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에이즈 예방주간(12.1~12.7) 운영을 통해 도내 11개 시군, 유관기관과 협력해 에이즈 감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