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 간 정서적 교류를 위한 치유프로그램 성료
보은군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 간 정서적 교류를 위한 치유프로그램 성료
  • 손혜철
  • 승인 2022.12.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보은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한 치유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치유프로그램은 충북도 광역치매인증센터 치매전문치유농장으로 선정된 보은군‘문화충전소 가람뫼 농장’에서 진행됐으며, 주요 프로그램은 동물교감을 통해 가족들의 신체활동 및 감각 자극 강화를 통해 일상생활의 활력을 도모하는‘행복한 닭의 비밀’과 신선한 달걀을 이용해 직접 요리하고 맛보는‘고마운 달걀을 만났다’등 체험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돼 참여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프로그램 운영하는 동안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과 치매 가족 간 경험과 정서를 공유하고 공감하는 자조 모임, 치매 환자의 인지 강화와 가족들의 돌봄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드라이플라워를 이용해 아로마 향초와 석고 방향제를 만드는 공예 활동 등 치매 가족 간 정서적 교류를 통한 유대감을 형성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김기혜 보건소장은“외부 활동이 쉽지 않은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치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거 같다”며 “앞으로도 치매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