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괴산군 새마을회가 28일 괴산문화원 3층에서 ‘2022 3R 자원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송인헌 괴산군수, 김창복 새마을 협의회장, 임정숙 새마을 부녀회장을 비롯해 11개 읍·면 남녀새마을지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3R 자원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는 새마을회가 매년 실시하는 저탄소 녹색운동으로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줄이기(Reduce)를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자원 재활용품 수집 캠페인이자, 판매 수익금으로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 1석 2조의 운동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3R 자원재활용부문에 △청안면(최우수상) △괴산읍·칠성면(우수상) △문광면·청천면·사리면(장려상), 사업일지 부문에는 △청천면(최우수상) △괴산읍(우수상) △감물면·불정면(장려상)이 각각 수상했다.
송인헌 군수는 “꽃길가꾸기, 환경정화, 자원 봉사 등 올 한 해도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괴산 실현을 위해 노력해주신 새마을 지도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3R 자원 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통해 괴산군에도 녹색 바람이 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