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뉴스] 청주시불교연합회, 불기 2567년 신년교례회
[영상뉴스] 청주시불교연합회, 불기 2567년 신년교례회
  • 이한배
  • 승인 2023.01.27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주시불교연합회(회장 각연 스님 / 용화사 주지)가 주최하고, 충북불교단체협의회(회장 송수헌)가 주관한 불기 2567년(2023) 신년교례회가 1월 26일 청주S컨벤션센터에서 봉행되었다.

이 날 신년교례회는 박민영 불자의 사회와 윤종한 포교사 집전으로, 각연스님( 청주불교연합회 회장), 도성스님( 태고종 충북교구 종무원장)을 비롯한 대덕 스님들과 이우종 충북도 행정부지사, 윤건영 충북도 교육감, 신병대 청주 부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 청주시 불교신행단체장 및 각 사암 신도회장 등이 동참했다.

신년교례회는 삼귀의, 반야심경 봉독, 찬불가에 이어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충북지부 류재규 회장과 정시윤 회원의 발원문 낭독이 있었고, 회장 각연 스님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장에게 5백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어 충북불교단체협의회 송수헌 회장의 인사말과 청주시 불교연합회 회장 각연 스님의 신년사가 있었다.

각연스님은 신년사에서 “2023년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지쳐있는 여러 계층의 시민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따듯한 치유와 위로의 등불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하고 “불자들의 정성과 힘이 하나로 모아진다면 등불을 환히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또 참석자 전원이 마주 보며 상호인사를 하고 덕담을 나누었으며 각 기관단체장의 축사가 있었다. 용화사 바가바 합창단(단장 김은숙/지휘 장관석/반주 신미용)이 ‘오늘은 기쁜 날’, ‘부처님 마음’을 축가를 불렀다.

2023년(불기2567년)신년교례회는 축하 떡 절단과 사홍서원을 끝으로 1부 행사를 마치고 2부는 저녁 공양을 함께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