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정희 유성구의원,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안 대표발의
윤정희 유성구의원,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안 대표발의
  • 이경
  • 승인 2023.01.3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전광역시 유성구의회 윤정희 의원(행정자치위원장)이 31일 열린 제261회 임시회에서 ‘대전광역시 유성구 청렴도 향상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이 조례안은 공직자의 청렴도 향상을 지원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청렴문화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구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발의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으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기본계획의 수립․시행, 청렴도 향상을 위한 사업시행 및 예산지원, 청렴도 향상 기여 공직자에 대한 표창 등이 있다.

윤정희 의원은 “그동안 공직자의 청렴성은 당연한 것으로 생각해 왔지만 유성구의 보다 건전한 사회윤리 확립과 청렴한 행정 문화 정착을 위해 법제화하게 되었다”며 “이 조례를 바탕으로 유성구가 구민들에게 보다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