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노인복지관, 노인권익증진에 앞장서
서구노인복지관, 노인권익증진에 앞장서
  • 손혜철
  • 승인 2023.02.0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복지재단 서구노인복지관(관장 진재란)은 2월 1일 (수) 14시부터 대전 서구 복수동 초록마을아파트 5단지 경로당에서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권익증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노인권익증진 프로그램은 노인의 인권 보호 및 학대 예방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여 경로당 이용 어르신이 존엄한 존재로 존중받고, 인간다운 노후 생활을 영위하도록 필요한 권리를 인식할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어르신의 관심 향상과 쉬운 참여를 위해 트로트와 함께하는 건강 체조, 단어 카드 골라내기 게임, 볼링 게임 등 인권증진과 연관 있는 놀이 프로그램도 병행하여 진행했다.

서구노인복지관 진재란 관장은 “노인이 권익을 보장받으면서 행복하고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을 기획해 노인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