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도시민 친환경 가족텃밭’ 참가자 250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현재 주민등록상 만 19세 이상 여수시민 누구나, 여수시OK통합예약 홈페이지(http://ok.yeosu.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안산동텃밭(안산동 529), 해산동텃밭(해산동 348 외 1필지), 대포리 텃밭(소라면 대포리 1633-8) 중 1곳을 선택해 1가족(세대) 당 1구획을(15㎡) 신청할 수 있다.
텃밭 참가비는 구획당 35000원~40000원으로 3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운영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해산동 소재 텃밭 일부를 2년간 분양해 마늘, 양파 등 겨울 작물을 심을 수 있도록 시범운영 한다.
시는 참가자에게 텃밭 운영과 작물별 재배기술 등 현장교육과 텃밭 농사에 필요한 퇴비 등 자재를 일부 지원할 계획이다. 그 외 필요한 농자재는 참가자가 부담해야하며, 작물 선정과 재배 관리 등은 참가자 자율적으로 운영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도시민의 농사체험으로 농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생산적이고 건전한 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선착순 모집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관심 있는 시민은 서둘러 신청해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