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22년산 정부 보급종 콩, 팥 종자 신청 하세요
안동시, 2022년산 정부 보급종 콩, 팥 종자 신청 하세요
  • 이경
  • 승인 2023.02.06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시작점으로 국립종자원에서 생산한 콩 종자(3품종), 팥 종자(1품종)를 각 읍․면별 농업인상담소를 통해 신청받는다.

보급될 품종 종류는‘대원·대찬·선풍’이다. 종자를 신청할 때는 재배할 품종의 특성과 재배환경 등을 고려하여 신청해야 한다. 특히 품종별 적정 파종 및 수확 시기와 토양상태를 확인하고 신청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원’콩은 쓰러짐에 약하므로 적기 파종 및 적정 재식밀도를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고 ‘대찬’콩은 수확이 늦을 경우 대원콩보다 탈립(성숙한 종자가 꼬투리에서 떨어져 나가는 특성)이 잘되므로 반드시 적기에 수확을 해야 한다. ‘선풍’콩의 경우 토양이 과습하면 검은뿌리썩음병이 쉽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배수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 ‘아라리’팥은 중산간 지대에서 파종량을 표준재배 보다 다소 적게 하는 것이 쓰러짐 방지에 유리하다.

이번에 보급될 ‘콩종자’는 소독·미소독 종자를 구분하여 종자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팥종자’는 미소독 종자만 신청이 가능하다. 미소독 종자를 신청하는 농가에서는 종자전염 병해충 예방을 위하여 자체 소독에 신경을 써야 한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품종 특성을 잘 확인하여 재배환경에 맞는 품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오는 2월 1일부터 3월 17일까지 읍·면별 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