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3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추진
음성군, 2023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추진
  • 손혜철
  • 승인 2023.02.0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은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주민이 체감하며 만족할 수 있는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2023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자체가 지역의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기획·발굴해 이용자가 원하는 제공기관을 선택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바우처를 지원하는 이용자 중심의 복지 사업이다.

군은 지난 1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에 참여할 이용자 485명을 선발 완료했으며, 사업비 9억1900만원을 투입해 오는 12월까지 생애주기별 8개 분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희망돌봄 서비스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아동⋅청소년 역사탐험 프로젝트를, 노인‧장애인 대상으로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뇌졸중 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재활 서비스 △실버라이프 케어서비스, 성인을 대상으로 △성인심리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는 2023년 정부지원금을 높여 해당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고, 본인부담금 이용자 선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면 횟수 추가와 별도 추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위 2가지 변화는 심리지원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및 이용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으로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 제공 및 새로운 사회서비스 창출로 다양한 일자리 연계 지원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복지서비스의 질을 높여 사람이 소중한 평생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